‘SKT AI Curriculum’ 정규 과정을 수강하는 서울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대학원 과정 학생분들이 SK텔레콤 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SK텔레콤은 2017년부터 서울대학교와 협력 관계를 맺고 매해 전자정보공학부 대학원 과정에 정규 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 해 2학기마다 60여 명의 학생분들이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고 계십니다.
서울대학교 과정은 SK텔레콤의 AI 서비스 NUGU의 기반 기술들과 R&D 기술들을 사내 박사/리더급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과정으로, 매 주차 Vision AI, 자연어이해, Conversational AI 등 SK텔레콤에서 연구 개발하는 기술들을 이론과 상용화 사례를 담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AI 기술 영역들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아나가는 것에 더해 기술을 실제 상용화하는 과정에서 생긴 웃지못할 에피소드와 노하우까지 생생하게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SK텔레콤 본사로 직접 찾아와 사옥을 견학하고 현직자와 만나며 보다 가까이에서 회사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첫 번째 시간은 미래기술체험관 T.um을 견학이었는데요, 초고속 초연결 통신, VR/AR, 차세대 교통 등의 기술을 통해 미래 사회를 미리 체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근무 환경을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도 있었답니다! 구성원들이 열심히 업무하고 있는 근무층을 지나, 구성원들이 핸드드립 커피와 함께 을지로의 멋진 도시뷰를 즐기는 Lounge, 회의공간과 식당이 있는 카페테리아 The Table까지 투어했습니다.
이후에는 SK텔레콤에서 AI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는 선배와의 Casual Talk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날 참여해주신 선배는 서울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박사, 연구원을 거쳐 현재는 SK텔레콤의 R&D 조직인 AIX Robot Vision AI팀에서 Computer vision 연구 개발 업무를 하고 계신, 이성민 매니저님이었습니다.
대학의 연구원에서 기업의 개발자까지, 앞서 경험한 바를 선배의 입장에서 허심탄회하게 나누어주셨는데요, SK텔레콤의 근무여건과 복지까지 후배들에게 화끈하게 공개해주셨다는 후문입니다~
알찬 방문 프로그램, 여러분도 경험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매월 셋째주 금요일에 준비된 SKT AI Campus 방문 견학 프로그램에 신청하세요!